성경말씀 번역타입 목차
목차에서 보고싶은 번역타입을 누르시면 해당 위치로 스크롤 됩니다.
선지자 이사야는 전 세계에 임할 하나님의 심판을 예언합니다. 그는 땅이 황폐해지고 그 위에 살던 사람들이 멸망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이사야는 이 심판이 인간의 죄악과 불순종에 대한 대가라고 설명합니다. 사람들이 하나님의 율법을 어기고 타락했기 때문에, 그분의 진노가 온 세상에 쏟아질 것입니다. 그러나 이사야는 또한 하나님께서 최종적으로 남은 자들을 구원하실 것이라고 전합니다. 그분께서는 새로운 천국을 세우시고 그곳에서 영원한 평화를 누리게 하실 것입니다.
《 이사야 23장 | 이사야 25장 》 |
[ 개역개정 ] 이사야 24장
- 보라 여호와께서 땅을 공허하게 하시며 황폐하게 하시며 지면을 뒤집어엎으시고 그 주민을 흩으시리니
- 백성과 제사장이 같을 것이며 종과 상전이 같을 것이며 여종과 여주인이 같을 것이며 사는 자와 파는 자가 같을 것이며 빌려 주는 자와 빌리는 자가 같을 것이며 이자를 받는 자와 이자를 내는 자가 같을 것이라
- 땅이 온전히 공허하게 되고 온전히 황무하게 되리라 여호와께서 이 말씀을 하셨느니라
- 땅이 슬퍼하고 쇠잔하며 세계가 쇠약하고 쇠잔하며 세상 백성 중에 높은 자가 쇠약하며
- 땅이 또한 그 주민 아래서 더럽게 되었으니 이는 그들이 율법을 범하며 율례를 어기며 영원한 언약을 깨뜨렸음이라
- 그러므로 저주가 땅을 삼켰고 그 중에 사는 자들이 정죄함을 당하였고 땅의 주민이 불타서 남은 자가 적도다
- 새 포도즙이 슬퍼하고 포도나무가 쇠잔하며 마음이 즐겁던 자가 다 탄식하며
- 소고 치는 기쁨이 그치고 즐거워하는 자의 소리가 끊어지고 수금 타는 기쁨이 그쳤으며
- 노래하면서 포도주를 마시지 못하고 독주는 그 마시는 자에게 쓰게 될 것이라
- 약탈을 당한 성읍이 허물어지고 집마다 닫혀서 들어가는 자가 없으며
- 포도주가 없으므로 거리에서 부르짖으며 모든 즐거움이 사라졌으며 땅의 기쁨이 소멸되었도다
- 성읍이 황무하고 성문이 파괴되었느니라
- 세계 민족 중에 이러한 일이 있으리니 곧 감람나무를 흔듦 같고 포도를 거둔 후에 그 남은 것을 주움 같을 것이니라
- 무리가 소리를 높여 부를 것이며 여호와의 위엄으로 말미암아 바다에서부터 크게 외치리니
- 그러므로 너희가 동방에서 여호와를 영화롭게 하며 바다 모든 섬에서 이스라엘의 하나님 여호와의 이름을 영화롭게 할 것이라
- 땅 끝에서부터 노래하는 소리가 우리에게 들리기를 의로우신 이에게 영광을 돌리세 하도다 그러나 나는 이르기를 나는 쇠잔하였고 나는 쇠잔하였으니 내게 화가 있도다 배신자들은 배신하고 배신자들이 크게 배신하였도다
- 땅의 주민아 두려움과 함정과 올무가 네게 이르렀나니
- 두려운 소리로 말미암아 도망하는 자는 함정에 빠지겠고 함정 속에서 올라오는 자는 올무에 걸리리니 이는 위에 있는 문이 열리고 땅의 기초가 진동함이라
- 땅이 깨지고 깨지며 땅이 갈라지고 갈라지며 땅이 흔들리고 흔들리며
- 땅이 취한 자 같이 비틀비틀하며 원두막 같이 흔들리며 그 위의 죄악이 중하므로 떨어져서 다시는 일어나지 못하리라
- 그 날에 여호와께서 높은 데에서 높은 군대를 벌하시며 땅에서 땅의 왕들을 벌하시리니
- 그들이 죄수가 깊은 옥에 모임 같이 모이게 되고 옥에 갇혔다가 여러 날 후에 형벌을 받을 것이라
- 그 때에 달이 수치를 당하고 해가 부끄러워하리니 이는 만군의 여호와께서 시온 산과 예루살렘에서 왕이 되시고 그 장로들 앞에서 영광을 나타내실 것임이라
《 이사야 23장 | 이사야 25장 》 |
[ 공동번역 ] 이사야 24장
- 보아라. 야훼께서 온 땅을 황야로 만드신다. 땅바닥을 말끔히 쓰시고 주민을 흩으신다.
- 서민도 사제도, 종도 상전도 똑같다. 하녀도 주부도, 파는 이도 사는 이도 똑같다. 빌리는 이도 빌려주는 이도, 빚 준 이도 빚 얻은 이도 똑같다.
- 온 땅을 말끔히 쓸어가시어 남은 것은 돌더미뿐이리라. 야훼께서 이렇게 선고하셨다.
- 산천은 메마르고 세상은 파리해지니 하늘도 땅과 함께 슬퍼한다.
- 주민의 발에 밟혀 땅은 더러워졌다. 그들이 법을 어기고 명을 거슬러 영원한 계약을 깨뜨렸기 때문이다.
- 그리하여, 온 땅은 저주를 받고, 주민은 처형된다. 세상의 주민은 거의 다 불에 타 죽는다.
- 술은 마르고, 포도덩굴은 시든다. 기뻐 가슴 뛰던 이들도 한숨만 짓는다.
- 흥겨운 소구 소리도 그치고 흥청대는 고함 소리도 멎는다. 멋진 수금 가락도 다시는 울리지 않는다.
- 노래도 없이 퍼마시는 술, 그 독한 술맛은 입에 쓰기만 하다.
- 도시는 무너져 온통 혼란에 빠지고 집집마다 문을 단단히 닫아걸어 드나드는 자도 없다.
- 술이 떨어져 거리는 비탄에 빠지고 취흥은 자취를 감추고 흥겨운 노래도 사라진다.
- 거리에 남은 것은 잿더미뿐 성문은 산산이 부서졌다.
- 이런 변을 겪고 난 백성들은 올리브를 떨고 몇 알 남는 것이 없듯이, 포도를 거두고 몇 송이 남는 것이 없듯이 되리라.
- 목청도 우렁차게 외치는 저 즐거운 소리, 야훼께 영광을 돌리는 저 소리가 바다에서 울려오는구나.
- "해 뜨는 쪽에서도 야훼께 영광을 돌려라. 바다 쪽에서도 이스라엘의 하느님 야훼의 이름을 찬양하여라."
- 땅 끝에서 노래가 울려 퍼진다. "정의로 사는 나라에 영광 있어라." 그러나 나는 외쳤다. "큰일났다! 큰일났다! 이 일을 어쩌나? 배반자들이 끝내 배신하였구나. 배반자들이 음모를 꾸며 배신하였구나."
- 땅에 사는 사람들아! 무서운 일이 네 위에 떨어진다. 함정과 올가미가 너를 노린다.
- 무서워 지르는 비명에 도망치는 자는 함정에 빠지리라. 함정에서 올라오는 자는 올가미에 걸리리라.
- 땅이 마구 무너진다. 땅이 마구 갈라진다. 땅이 마구 뒤흔들린다.
- 땅이 주정꾼처럼 비틀거린다. 원두막처럼 흔들린다. 제가 지은 죄에 눌려 쓰러진다. 쓰러져서는 다시 일어나지 못한다.
- 그 날 야훼께서 저 높은 곳에 있는 하늘의 군대를 벌하시리라. 이 땅에 있는 세상의 제왕들을 처벌하시리라.
- 모두 끌어다가 땅굴 속에 가두시고 오래 감금해 두셨다가 처벌하시리라.
- 만군의 야훼께서 시온 산, 예루살렘에서 왕이 되시고 당신의 장로들 앞에서 영광을 받으실 때에 달은 창백해지고 해는 부끄러워 얼굴을 붉히리라.
[ NIV ] 이사야 24장
- See, the LORD is going to lay waste the earth and devastate it; he will ruin its face and scatter its inhabitants-
- it will be the same for priest as for people, for master as for servant, for mistress as for maid, for seller as for buyer, for borrower as for lender, for debtor as for creditor.
- The earth will be completely laid waste and totally plundered. The LORD has spoken this word.
- The earth dries up and withers, the world languishes and withers, the exalted of the earth languish.
- The earth is defiled by its people; they have disobeyed the laws, violated the statutes and broken the everlasting covenant.
- Therefore a curse consumes the earth; its people must bear their guilt. Therefore earth's inhabitants are burned up, and very few are left.
- The new wine dries up and the vine withers; all the merrymakers groan.
- The gaiety of the tambourines is stilled, the noise of the revelers has stopped, the joyful harp is silent.
- No longer do they drink wine with a song; the beer is bitter to its drinkers.
- The ruined city lies desolate; the entrance to every house is barred.
- In the streets they cry out for wine; all joy turns to gloom, all gaiety is banished from the earth.
- The city is left in ruins, its gate is battered to pieces.
- So will it be on the earth and among the nations, as when an olive tree is beaten, or as when gleanings are left after the grape harvest.
- They raise their voices, they shout for joy; from the west they acclaim the LORD's majesty.
- Therefore in the east give glory to the LORD; exalt the name of the LORD, the God of Israel, in the islands of the sea.
- From the ends of the earth we hear singing: "Glory to the Righteous One." But I said, "I waste away, I waste away! Woe to me! The treacherous betray! With treachery the treacherous betray!"
- Terror and pit and snare await you, O people of the earth.
- Whoever flees at the sound of terror will fall into a pit; whoever climbs out of the pit will be caught in a snare. The floodgates of the heavens are opened, the foundations of the earth shake.
- The earth is broken up, the earth is split asunder, the earth is thoroughly shaken.
- The earth reels like a drunkard, it sways like a hut in the wind; so heavy upon it is the guilt of its rebellion that it falls--never to rise again.
- In that day the LORD will punish the powers in the heavens above and the kings on the earth below.
- They will be herded together like prisoners bound in a dungeon; they will be shut up in prison and be punished after many days.
- The moon will be abashed, the sun ashamed; for the LORD Almighty will reign on Mount Zion and in Jerusalem, and before its elders, gloriously.
'구약'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사야 26장 : 여호와께서 백성에게 승리를 주시리라 (0) | 2025.04.06 |
---|---|
이사야 25장 : 찬송 (0) | 2025.04.06 |
이사야 23장 : 두로와 시돈에 대한 경고 (0) | 2025.04.06 |
이사야 22장 : 환상의 골짜기에 관한 경고 (0) | 2025.04.06 |
이사야 21장 : 바벨론 멸망에 관한 묵시 (0) | 2025.04.06 |